내 집 마련에 나서려는 실수요자나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 모두, 아파트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결정요인으로 삼는 것은 바로 교통여건이다.
동탄2신도시가 분양시장에서 떠오르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동탄순환대로 및 동탄신리천로(예정)를 통해 동탄신도시 어디로든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것은 물론, 경부고속도로 기흥IC와 용인-서울고속도로 접근도 수월하다. 제2경부고속도로(예정),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등 광역간선도로가 잘 구축돼 있다.
뿐만 아니라 SRT(수서발 고속철도), GTX(수도권광역 급행철도, 2021년 개통 예정) 복합 환승역인 동탄역 및 중심상권, 서울•수도권 주요 업무지역 등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2신도시 A44블록에 오는 6월말 공공분양 아파트가 분양 예정이다. 총 859세대로 전용면적 59㎡(498세대), 74㎡(253세대), 84㎡(108세대)로 구성되며, 주차 대수는 최대 926대다. 단지 내에는 주민공동시설과 어린이집, 도서관 등의 후생시설과 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등 체육시설도 다양하게 구비돼,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인다.
무엇보다 A44블록은 동탄테크노밸리의 호재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 규모로 첨단기업이 집적된 동탄테크노밸리는 첨단산업과 벤처기업 등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를 비롯해 3M, 두산중공업, 동탄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배후산업단지가 자리 잡고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위치는 리베라C.C, 화성상록C.C, 무봉산등 녹지에 둘러 쌓여 있으며, 동탄순환대로 옆에 위치해 동탄역 및 동탄1,2신도시 어디든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단지 남측의 신리천을 따라 조성되는 산책로와 수변공원은 주민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을 주며,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되는
한편 A44블록에 위치할 공공분양 아파트는 민간건설사의 분양가에 비해 거품을 뺀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2018년 6월 준공이며, 18년 10월에 입주가 예정돼 있다. 민간건설사의 분양 물량보다 공급물량이 많지 않은 만큼 청약 기회를 잘 잡아야 한다. 주택 홍보관은 오는 6월말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