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제공: 대우건설] |
새만금개발청은 지난해 새만금 관광, 레저산업분야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약 10개의 주요 유치 대상기업의 사업현황과 복합리조트, 테마파크 등 단위사업별 투자환경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2일에는 세계적인 종합화학그룹 솔베이가 국내 에너지절약형 타이어 수요에 맞춰 고분산 실리카 생산을 위한 최첨단 시설을 새만금 산업단지 내 완공을 알리는 준공식이 열렸다.
새만금 인근에서 조성 중인 디오션시티는 주거 목적의 택지지구나 도시개발사업구역과 달리 지역 대규모 아울렛과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들어서 외부수요를 끌어올 수 있는 구조로 개발 중이다.
실제 디오션시티 내에는 내년 말 롯데아웃렛이 문을 열 예정이다. 이국적인 외관을 갖춘 유럽형 스트리트몰도 아웃렛 동측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는 쇼핑몰 맞은편에서 단일 공급단지로는 디오션시티 내 최대 규모로 들어선다. 대규모 근린공원과 유치원, 초등학교도 단지 인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2억7백만~2억5000만원대로 군산 내 기존 택지지구에서 입주한 아파트 보다 저렴하게 책정했다. 또한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도 제공한다. 분양홍보관은 월명로 180 도곡빌딩 3층에 마련돼 있다. 입주 예정은 2018년 3월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