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PB 785명이 자문하는 고객 6만6233명 고객들의 지난해 평균 수익률이 금융상품을 포함해 총 5.6%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수익률 평가제도 운영 결과 PB 고객의 수익률이 지난해 코스피 상승률 3.3%를 2.3%포인트 상회했다고 강조했다. 같은 기간 코스닥 시장은 -7.5%의 상승률을 보였다.
고객 수익률을 직원평가와 성과급에 연동하는 '고객수익률 평가제도'는 신한금융투자의 고객 자산 증가로 이어졌다. 지난 1년 동안 금융상품 잔고가 13조원 증가해 68조원을 기록했고, 고객 총자산도 110조원으로 전년에 비해 12조9000억원 늘어났다.
이 같은 증가세는 고객수익률 제도를 도입한 2012년부터 살펴보면 더욱 뚜렷하다. 5년간 금융상품 잔고는 16조8000억에서 68조원으로 4배 증가했고 고객
백명욱 신한금융투자 영업추진그룹 부사장은 "고객자산의 수익률로 직원과 지점을 평가하는 방향성은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이라며 "고객 수익률을 높이는 상품개발에 대한 연구와 PB들의 역량강화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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