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젬백스테크놀러지와 코스맥스가 전자향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스마트폰부터 스마트워치에 이르는 다양한 디스플레이스 모듈·뷰티&헬스케어 기술을 갖추고 있는 젬백스테크놀러지와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전문기업인 코스맥스의 이번 업무협약은 디지털과 향기감성기술을 융합하는 것으로 인체·공간· 사물·섬유 등의 다양한 대상에 대한 가치를 제공할 방침이다.
젬백스테크놀러지는 디바이스 개발 및 관련 정보와 빅데이터를 제공하고, 코스맥스는 방향제품 개발 및 생산, 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현재 국내 향기 제품 시장은 약 2조 5000억원대로 매년 10%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과거 향기 제품은 나쁜 냄새를 잡는 방향제류가 주를 이뤘으나 최근에는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을 비롯하여 개인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현재의 삶을 즐기려는 트랜드로 인해 이와같은 제품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젬백스테크놀러지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최첨단 IT 기술과 화장품 기술의 결합으로 고객의 취향과 생활 패턴을 고려한 향수 및 홈프래그런스 디바이스 제품의 개발과 글로벌 뷰티 시장 진출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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