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한 대외 여건에도 불구하고 국내 내수판매는 비교적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습니다.
지난달 유통업체들의 매출은 설 효과로 지난해보다 증가했습니다.
김형오 기자가 보도합니다.
고유가 여파로 경상수지는 두 달 연속 적자를 기록하며 빨간 불이 켜졌지만 아직 내수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산업자원부 조사결과 지난달 대형마트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10월 감소세로 돌아선 이후 3개월만에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음력 설이 지난해보다 앞당겨지면서 설 효과를 본 셈입니다.
식품과 생활용품 등의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백화점 매출도 지난해
역시 식품을 중심으로 선물용 명품과 잡화가 많이 팔렸습니다.
세일 일수가 줄면서 가정용품과 의류부분은 매출이 줄었습니다.
대형 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수는 소폭 감소한 반면, 백화점은 늘었습니다.
mbn뉴스 김형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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