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3월 말 기준 은행의 증권 소개영업 자산이 1조원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증권점포 소개영업 실적인 9246억원을 3개월 만에 초과 달성한 것이다.
소개영업이란 은행이 소개한 고객이 증권 영업점을 방문해 계좌를 만들고 주식, 채권, ELS, 펀드 등 증권상품에 가입하는 것을 말한다.
KB금융 관계자는 "계열사간 시너지 성과를 달성한 원동력은 '하나의 기업, 하나의 KB(One Firm, One KB)'라는 가치 하에 은행·증권의 협업체계를 조기에 정착시키고, 고객의 자산 증식을 위해 차별화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KB금융은 통합 증권사 출범 후 IPS(Investment Product & Service) 본부를 신설하고 30개의 WM복합점포를 핵심 거점으로 총 112개의 증권 점포와 은행 영업점을 지속적으로 매칭하는 등 협업체계를 강화했다.
IPS본부는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 하면서 예금이자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은행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이에 맞는 중위험·중수익의 특화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실제로 복합점포에서는 은행에는 생소한 신용연계채권(CLN) 상품과 원금보장구조의 해외펀드연계 DLB(파생결합사채), 사모부동산펀드 등의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KB금융은 이와 함께 WM스타자문단을 출범해 계열사의 전문가(부동산전문가,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투자전략 및 포트폴리오 자산배분 전문가, PB 등)를 통해 맞춤형 투자솔루션 제안, 현장연수, 투자세미나 등 고품격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근에는 초고소득연예인과 스포츠선수 등 전문직에 특화한 자산관리 서비스인 'The OWN CLUB'도 선보였다.
이 외에도 KB만의 하우스 뷰(Hou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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