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모델들이 LG 포터블 스피커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 : LG전자] |
LG전자의 포터블 스피커가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LG 포터블 스피커'는 올해 국내에서 월별 판매량이 1만 대를 넘었다. 지난해 월평균 판매량보다 약 2.5배 많다. LG전자는 인기비결로 소비자 요구를 구체적으로 반영한 상품 전략, 소비자들이 제품의 활용도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한 매장 진열,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제품 인지도를 높인 마케팅 등으로 꼽았다.
'LG 포터블 스피커'는 제품별로 탁월한 휴대성, 모던한 디자인, 높은 야외 활용도 등을 갖췄다. 제품마다 구체적인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자, 판매량은 크게 증가했다. 특히 스마트폰, 노트북 등 IT 기기와 스피커를 연결해 음악, 게임, 캠핑, 자전거 타기 등을 즐기는 20~30대 고객들로부터 인기가 높았다.
'무드(모델명: PH1)'는 190g에 불과한 무게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작년 7월에 출시된 뒤, 한 달 만에 판매량 4000대를 넘겼다. 올해 들어서는 월 판매량이 7000대 이상까지 치솟으며 LG 포터블 스피커 판매량 증가를 이끌고 있다.
'캔들(모델명: PH3)'은 인테리어로도 손색없는 디자인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 후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 월 1500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매장 진열 변화도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노트북, 미니빔 TV 등과 함께 포터블 스피커를 진열했다. 소비자들은 주로 이 제품들과 포터블 스피커를 연결해 사용한다.
LG전자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주력했다. 지난해 세계적인 그라피티(Graffiti) 아티스
LG전자는 봄나들이 철을 맞아, 야외 활동에 특화한 포터블 스피커도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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