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이후 재테크 풍향계' 역할을 할 아시아 최대 재테크 박람회 2017 서울머니쇼가 5월 11~13일 사흘간 일정으로 열린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서울머니쇼는 부동산·증권·절세 등 기본적인 재테크 영역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강연에 나서는 것은 물론 창업·금융교육 등 다양한 특별 강연을 마련해 행사장을 찾은 투자자들에게 알찬 정보와 금융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12~13일 주말에 금융교육과 취업 관련 특강·행사를 집중 배치해 젊은 계층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첫날인 5월 11일에는 '김밥 파는 CEO'로 유명한 김승호 스노우폭스 회장이 강연자로 나서 창업 노하우를 전수한다. 창업계의 전설적인 인물로 자리매김한 김 회장은 2005년 미국에서 '스노우폭스'라는 도시락 회사를 창업한 후 미국 유럽 한국 등 전 세계 1300여 개 도시락 매장에서 하루 10만개 이상의 도시락을 팔아 연간 35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국내에서 '김밥 파는 CEO'라는 책을 펴내 베스트셀러 작가로도 명성을 떨쳤다.
초·중·고교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녀들의 진학 고민에 대한 해법도 서울머니쇼에서 찾을 수 있다. 2017학년도 수능 만점자 김재경 씨(서울대 경제학부 재학)가 강연자로 나서는 '공부 잘하는 비법' 강연(5월 13일 오후 2~3시)에서는 꾸준히 최상위권 성적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법, 큰 시험을 앞두고 마인드 컨트롤을 하는 방법 등 일반인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접할 수 있다.
청소년 금융뮤지컬 '유턴'과 모의 주식 보드게임을 통한 주식투자 교육(어린이 경제박사 되기) 등 금융교육도 마련돼 있다. 국내 시중은행과 금융공기업 취업준비생이라면 12~13일 열리는 취업 강연(국가대표 은행으로 가는길, 금융공기업으로 가는 길)을 꼭 찾기 바란다. 이들 취업 강연에는 최근 취업자들이 참석해 생생한 취업성공기를 전달한다.
부대행사로는 매경출판과 교보문고에서
재테크 서적 전시·판매와 함께 중고책 2권당 재테크 서적 1권(1인당 1권 제한)을 교환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그림을 전시·판매하는 그림재테크 비결을 설명하는 행사와 소자본으로 선인장을 비롯한 다육식물을 키워 판매하는 비법을 전하는 '다육식물 재테크'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박준형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