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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 : 하나금융투자] |
LG생활건강은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1조6007억원, 영업이익은 11.3% 증가한 2600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부문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 12% 성장했고 중국 인바운드 저하에도 불구하고 면세점 채널매출이 11% 성장했다고 하나금융투자는 분석했다.
하나금융투자는 화장품 부문이 면세점채널 실적 불확실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3월 중국 인바운드는 36만명으로 전년 동월대비 40%나 감소했다. 4월에도 이러한 흐름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사드 배치가 이미 가시화되고 있고, 5월 새 정부가 들어선다고 하더라도 사드 보복 조치 중단과 중국 인바운드 회복을 함부로 가정하기 어렵다고 하나금융투자는 밝혔다. LG생활건강에서 면세점 채널의 화장품 사업 이익 비중은 40%가 넘고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은 연간 3% 이상의 성장을 기대하기 힘들다고 덧붙였다.
박종대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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