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블로그 '삼성 팝 브리프'의 일평균 조회수가 5000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증권 블로그에는 이해하기 어려운 경제 상식을 '카드뉴스', '검색어로 알아보는 경제', '스낵커블 경제' 등 콘텐츠로 제작, 게시돼 있다. 내용을 시각화해 쉽게 설명한 콘텐츠를 통해 블로그와 함께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SMS 등으로도 배포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자산배분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수요에 맞춰 해외주식, 글로벌 ETF 등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했다.
삼성증권의 온라인 콘텐츠 주요 독자는 20대에서 30대, 40대로 넘어가는 청년층이다. 최근 코스피 상승세와 함께 이들의 투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의 독자 유입도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 |
↑ 삼성증권이 제작한 베트남 투자정보 카드뉴스 [자료 출처 = 삼성증권 블로그] |
삼성증권의 온라인 콘텐츠는 삼성증권 홈페이지, mPOP, 네이버포스트, 네이버캐스트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이가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