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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구에 비치된 태블릿PC에 고객이 본인의 성별, 연령대, 거주지, 직업 등 정보를 입력하면 같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의 금융생활 관련 분석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분석 자료에는 고객과 같은 조건을 지닌 다른 사람들의 월 평균 소득, 자가주택 소유 여부, 월 저축과 소비 금액 등 평균적인 금융생활 정보와 이들의 금융상품 유형별 보유 현황·규모 등을 확인 가능하다.
빅데이터 상담 서비스를 포함해 신한은행은 고객 상담자료를 디지털화해 제공하고 대면·비대면 채널의 마케팅 정보들을 연결하는 등 '디지털 상담 어드바이저' 구축 사업을 내년 초
신한은행 관계자는 "향후 외부에서 이루어지는 고객 방문 상담에도 디지털 상담 어드바이저를 활용할 것"이라며 "디지털화를 통해 상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고객들이 기존에 경험해 보지 못한 전문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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