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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현대캐피탈] |
법인과 일부 개인사업자가 업무용 차량 비용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운행기록부를 작성해야 한다. 또 지난해부터는 복식부기의무자인 개인사업자에게도 확대 적용됐다.
현대캐피탈은 업무용 차량을 이용하는 법인이나 개인사업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차량운행일지 서비스를 개편했다. 기존에 주행거리와 운행시간 등을 수기로 입력해야했지만 차량운행일지 2.0에서는 스마트폰 GPS를 통해 자동으로 운행이력이 관리된다.
차량 이용자는 차량 운행의 시작과 종료 시점에 스마트폰 앱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스마트폰 GPS를 기반으로 저장된 운행내역은 국세청 제출 양식에 맞게 자동으로 정리돼 보관된다. 사업자는 저장된 운행일지 내역을 다운로드해 국세청에 제출하면 된다.
별도의 단말기 설치 없이 스마트폰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현대캐피탈 금융상품 고객 뿐 아
자세한 내용은 현대캐피탈 차량운행일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마켓에서 '현대캐피탈 차량운행일지' 앱을 설치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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