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 : 카드고릴라] |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삼성카드 taptap O(탭탭오)'와 '신한카드 Mr.Life(미스터라이프)' '씨티클리어카드'는 1분기에 이어 1,2,3위를 그대로 유지했다. 나머지 7개 카드 역시 1분기 TOP 10 안에 들었던 상품들로 다소 순위 변동은 있었으나 모두 10위 안에 안착했다. 1분기 5위였던 '신한카드 DeepDream(딥드림)'이 한계단 상승해 4위에 올랐고, '현대카드 ZERO(할인형)'이 5위로 하락했다.
카드사별로 보면 신한카드가 총 3개 카드의 이름을 올려 1위를 차지했고, KB국민카드가 2개 카드의 이름을 올려 2위에 올랐다. 삼성카드, 씨티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는 각 1개의 상품이 순위권에 들었다.
10위 안에는 들지 못했지만 ▲삼성카드&마일리지플래티넘 ▲삼성카드4 ▲현대카드 M Edition2 ▲신한카드 Love ▲씨티리워드카드 등도 높은 점수를 받아 11위~15위를 기록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상위 3개 카드의 인기는 2분기에도 비슷하게 이어져 결국 상반기 통합 랭킹에서도 순위가 유지됐다. 삼성카드 탭탭오는 카페/쇼핑족, 신한카드 미스터라이프는 1인가구, 씨티클리어카드는 직장인이라는 명확한 타겟이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며 "3분기에는 3~4월에 새로 등장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POINT'나 SC제일은행 '플러스마일카드'와 같은 신상 카드들의 선전도 기대해볼만하다"고 말했다.
한편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신용카드 1위부터 10위까지 전체 순위는 다음과 같다. ▲쇼핑과 커피 할인에 중점을 둔 '삼성카드 taptap O' ▲1인 가구에 초점을 맞춰 설계된 '신한카드 Mr.Life' ▲단종됐다가 다시 돌아온 직장인 알짜카드 '씨티 클리어 카드' ▲전월실적·할인한도 없는 0.8% 기본 적립 '신한카드 DeepDream' ▲전월실적·할인한도 없이 0.7% 기본 할인 '현대카드 ZERO(할인형)' ▲청춘들을 위한 스타벅스·간편결제 혜택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횟수 제한 없이 국내 5%·해외 3% 청구할인 '우리 위비온카드' ▲학원, 피트니스센터까지 커버되는 생활비 카드 'KB국민 굿데이카
한편 카드고릴라는 소비자들의 클릭 조회수로 집계되는 '고릴라 TOP50'을 통해 신용카드 인기순위를 주간·월간 단위로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