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시 약사동 77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전용면적 59㎡·73㎡·84㎡, 지하 3층~지상 34층, 5개동, 총 567가구 규모로 이 중 388가구는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특히 춘천에서는 공급이 적어 희소성이 높은 전용면적 59㎡와 전용면적 73㎡ 틈새평형이 포함된 만큼 많은 청약통장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는 오픈 전부터 약사지구 내 첫 분양단지라는 점과 모아엘가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된 아파트로 수요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전용면적 84㎡의 경우 4베이 특화설계가 적용돼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2개의 침실을 통합할 수 있는 옵션도 무상으로 제공돼 입주자의 입맛에 따라 효율적인 공간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각 타입별로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과 보조주방, 드레스룸, 펜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된다.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제공돼 세대 내 조명, 난방, 가스, 도어락 등 각종 제어 기능은 물론 방문자 확인, 부재시 방범과 화상녹화 등이 가능하다. 원격제어 시스템도 적용돼 외출 시 세대 내 거실등 및 난방을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고 최첨단 무인 경비·무인택배 시스템으로 안전을 강화했다. 여기에 결로방지 단열특화와 이중창 로이 복층 유리적용으로 에너지의 손실을 최소화 하였으며 친환경 가구, 친환경 마감재, 전열 교환형 환기시스템 등 친환경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 외에도 넓은 동간거리와 마을언덕 놀이터, 휴게소 등으로 주거의 쾌적성을 높였으며 단지 내 상가도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간단한 생활편의를 단지 안에서 해결할 수
한편,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의 견본주택은 춘천시 퇴계동 636번지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1년 9월이다.
[추동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