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 협약식 이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 대한토지신탁] |
일반적으로 단지 내 민간운영 어린이집의 경우 입주 후 대략 1년여 뒤 개원하는 것에 비해 업무협약을 맺은 국공립어린이집의 경우 사업이 빠르게 진행돼 대부분 입주 초기에 개원한다.
국공립어린이집은 국가 예산으로 운영돼 민간에서 운영하는 어린이집에 비해 교육비가 저렴하면서도 양질의 자녀교육이 가능해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 입장에서는 인기가 높지만 수요에 비해 항상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다.
희소가치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이 단지 내에 들어서는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의 경우 입주자 우선입소 비율이 70%로 높게 책정돼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뿐만 아니라 빅캣영어(렛츠고리딩), 어린이 공부방, 맘스카페 등 다양한 에듀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의 금호대교를 통해 포스코 광양제철소(차량 5분), 이순신대교를 통해 여수국가산업단지(차량 12분)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고, 홈플러스 및 광양시청, 체육공원, 버스터미널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또한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고 분양 아파트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