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카드사인 신한카드가 신용카드 중심 포트폴리오에서 벗어나 수익원을 다각화할 '2023 플랜'을 가동했다. 성장세가 둔화된 카드업계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환골탈태 수준의 특단의 조치를 취한 것이다.
신한카드는 최근 '2018년 업적평가대회'를 개최하면서 이 같은 미래 청사진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회원 3000만명, 자산 40조원, 중개수수료 손익기여도 20% 등 세 가지 목표를 2023년까지 달성하겠다"고 선언했다. 신한카드는 이를 '맥스(MAX) 2023'이라고 표현했다. 회원(Members), 자산(Asset), 중개수수료(eXpertise fee)에서 글자를 따왔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 미래 사업 키워드로 '연결'을 꼽았다. 고객, 데이터, 서비스 간 연결을 강화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Connect more, Create the most)하겠다는 의미다.
신한카드는 연결성 증대를 위해 '페이 플랫폼(Pay Platform)' '멀티 파이낸스(Multi Finance)' '라이프 인포메이션(Life Information)' 등 세 가지 새 사업 영역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6월부터 내부 직원으로 구성된 '뉴비전 TF(태스크포스)'를 운영해왔다.
페이 플랫폼은 신한카드를 통해 회원과 가맹점이
[김강래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