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슈피겐코리아가 사업 부문별 전문화를 목적으로 사업부 신설 및 외부 전문인력 영입에 나섰다.
슈피겐코리아는 21일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조자 개발생산) 사업부를 재편했다고 밝혔다. 주력 부문인 스마트폰 케이스 사업이 북미 시장에 이어 유럽 시장에서도 점유율이 확대됐고 최근 아시아 시장 진출까지 본격화한 만큼 브랜드 네임 밸류를 한층 확대하겠다는 취지다.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자 전문 외부 인력도 영입했다. 새롭게 취임하는 슈피겐코리아 추유진 ODM 사업부문장은 글로벌 IT기업 델(DELL)을 비롯해 벨킨(BELKIN), 소니(SONY), 삼성전자 등을 거친 제품기획 및 개발 전문가다. 특히 추 부문장은 벨킨 재직 당시 세계 최초 'PCI 익스프레스 도킹 솔루션' 및 '네트워크 USB 허브'를 개발했다. 이 중 네트워크 USB 허브는 출시 1년만에 약 100억원을 달성했으며, 2007년 당시 제품 혁신성을 인정받아 'Cnet Editor's
한편 슈피겐코리아는 최근 사내 벤처로 출발해 분사한 'SPIGEN Beauty'의 마스크팩 '글램 업'이 아마존 시트마스크 브랜드 순위 2위까지 올라서는 등 브랜드 중심의 제품군 확대에서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