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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표 키움증권 연구원은 "자체 검색 엔진과 빅데이터 기술을 가진 줌인터넷은 수익성 확대를 위해 PC사업뿐만 아니라 모바일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했다"며 "2017년 개인 성향 맞품형 뉴스 추천 앱 '뉴썸', 지난해 육아용품 앱 '리얼리뷰', 올해 3월 동영상 리뷰 특화 컨텐츠 쇼핑 앱 '랄라'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연구원은 "올해까지 이용자 트래픽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확장, 본격적인 광고 매출이 내년부터 발생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줌인터넷은 포털 검색 서비스 업체로 자체 검색 엔진을 사용한 '줌닷컴' 포털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줌닷컴은 현재 검색 점유율 2%를 돌파했고, 월간 순 방문자 수는 지난해 기준 859만명으로 매년 1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주력 매출은 광고 매출이며 매출 비중은 지난해 기준 검색 광고 48%, 디스플레이 광고 26%, 쇼핑 광고 25%, 기타 1%다.
김 연구원은 "주력 매출이 광고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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