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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C-Off제 업무종료 예고 화면 [사진: 한화건설] |
25일 한화건설에 따르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도입한 '안식월 제도'가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17년 도입돼 올해로 3년차를 맞은 안식월 제도는 과장~상무보 승진시 1개월 간(특별휴가+연차)의 유급휴가를 제공하는 제도다.
한화건설은 안식월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대상자 전원에게 올해 안식월 사용 계획서를 받았다. 2017~2018년 안식월을 못 갔던 직원들은 올해 사용 1순위 대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시행 초기에는 안식월 사용을 주저하는 분위기도 있었다"면서도 "전사적인 독려를 통해 해외 현장 근무자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직원들이 휴가를 다녀왔다"고 말했다.
한화건설은 안식월 제도 외에도 유연근무제와 PC-Off제도도 시행 중이다. 유연근무제는 자신의 상황에 맞춰 오전 7~9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출근시간을 선택하고, 정해진 근무시간 이후에는 자유롭게 퇴근하는 제도다. 직원들이 육아, 자기개발 등을 보다 유연하게 할 수 있도록 도입됐다.
PC-Off제는 일과시간이 종료되면 업무용 컴퓨터가 자동으로 꺼지는 시
한화건설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해 젊고 미래 지향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업무 효율성 제고를 이뤄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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