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로 SK V1 center 투시도 [자료 = SK건설] |
서울시 구로구 연동로 7길 148-25 일대(구로구 항동 산 51-1)에 들어서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8317㎡, 연면적 5만4000여㎡의 규모다.
서울 택지지구인 항동지구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물량으로 SK건설이 직접 시행과 시공을 맡았다. SK건설은 이미 서울 성수, 당산, 문래, 가산 등 주요지역에서 지식산업센터 브랜드인 'SK V1' 공급을 해온 바 있다.
구로 항동지구는 66만2525㎡ 면적에 약 1만2000여명 상주인구가 예정됐다. 현재 입주가 진행되고 있으며 구로 SK V1 center가 완공되는 시점에는 항동지구의 완성된 인프라를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서울푸른수목원, 천왕도시자연공원, 역곡천 등을 갖춰 쾌적한 근무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이 시설은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1·7호선 환승역인 온수역을 이용할 수 있다. 경인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 경인고속도로와 인접해 부천, 시흥, 광명, 온수, 가산 등 서울과 서남권 주요 산업단지, 수도권, 지방으로 빠르게 연결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 비즈니스 허브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또한 지난달 16일 SK건설이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맺은 업무협약(MOU)이 최초로 적용,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이 처음으로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가 될 전망이다. 이 시설에 입주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중도금 무이자 조건으로 분양하며 친환경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연료전지 등)을 도입해 관리비절감에도 힘썼다. 지역냉난방이 적용되는 FCU(Fan-Coil-Unit)가 설치돼 입주자가 별도로 냉난방 기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