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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2분기 예상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540억원, 196억원으로 컨센서스(영업이익 208억원)를 소폭 밑돌 것으로 보인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냉장과 냉동 제품 전반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했으나 성수기를 맞아 매출활성화 측면의 마케팅 비용을 확대해 수익성은 부진할 것"이라며 2분기 비용부담으로 이익 개선은 쉽지 않다"고 분석했다.
냉장에서는 단지우유, 냉동 부문에서는 슈퍼콘 등 주력 제품에 대한 광고비 집행을 확대하면서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지난해 2분기 폭염 수혜로 빙과류 판매 호실적이 역기저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하반기 실적은 긍정적이다.
김 연구원은 "하반기 이익 개선에 따른 연간 기준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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