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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2일 오픈한 ㈜프리던의 리워드 마케팅 서비스가 테스트 기간 한 달 동안, 입소문만을 통해 회원 수 3만 명과 페이지뷰 15만 명을 기록하는 폭발적인 가능성을 입증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지난 월요일 오픈 후, 불과 사흘 만에 수천 명의 회원과 방문자를 끌어 모은 것.
과연 이 폭발적인 관심과 성공가능성은 어디서 나오는지 ㈜프리던 송중식 대표를 만나기 위해 양재동 본사를 방문했습니다.
- 먼저 새로운 개념의 리워드 마케팅 오픈을 축하.
네, 감사합니다. 저의 프리던은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하였고, 지난 번 테스트기간을 거쳐 이미 검증된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이미 특허청에 등록이 되었고, 우수 벤처기업으로도 선정되어 인증을 받았고, 사업계획서와 함께 투자처가 선정되어 이번에 오픈하게 된 것입니다.
- 리워드 마케팅의 장점과 단시간 내의 인기비결은?
리워드마케팅이 이렇게 큰 인기를 모으는 이유는 업체와 벤더, 이용자 모두 윈 윈하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이용자는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프리던의 경우 간편한 미션 즉 문답형만 수행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당첨 확률을 높이는 것입니다.
- 구체적 참여와 당첨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나(자신)의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프리던 정보를 공유하고, 공유한 URL을 타고 프리던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이 회원가입을 하면나의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때 먼저 정보를 공유한 사람이 캡틴, 그 정보를 회원 가입한 사람이 피플이 되어 캡틴과 피플 관계가 형성되며, 캡틴은 피플을 많이 모을수록 랭킹이 올라가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 간단하다. 솔루션을 통한 광고 효과는?
간단합니다. (웃음) 당첨 확률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한 가지 이벤트를 여러 차수로 나누어 진행할 때 빨리 참여하여 차수별로 중복 참여하는 것입니다. 이때 당첨 확률이 배가 됩니다. 이렇게 랭킹이 올라가면 프리던 메인 홈페이지에서 개인 광고와 PR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 기업들의 참여 방법과 앞으로의 계획은?
기업체에서 프리던을 환영하는 이유는 프리던을 통해 브랜드 및 상품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솔루션으로 저희 프리던은 온라인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를 통해 효과적인 홍보커뮤니케이션 구축을 목표로 하고, 원칙적으로는 그 이익을 다시 고객에게 돌려주는 사회 환원적 기업가치도 높일 예정입니다.
협력 및 제휴사와 상생
프리던의 파생효과와 상생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가치창출은 여기서 그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프리던은 지난 17일 뉴스빅(주)제이크스미디어(대표 정재경)과 6억원 규모의 언론홍보마케팅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계약 금액은 매출액 대비 10%에 해당합니다.
이는 향후 1년 동안 리워드에 언론홍보를 더한 신개념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됐으며 뉴스빅은 바이럴 마케팅을 추가적으로 제공해 이번 프로젝트에 날개를 더할 예정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홍보기법을 선보이는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종합적인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프리던의 여러 회사와의 면밀한 협조를 통한 새로운 마케팅 창출은 온라인 홍보업계에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
이에 (주)프리던 개발부 김선권 부장은 “여러 업체와의 파트너십 구축은 사회적 동반성장이나 상생의 의미 외에도 기업의 공익성확보 및 경영투명성, 고용창출 등 사회적 이익도 가져 올 수 있다. 이는 내부적으로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리스크의 분산효과도 가져올 수 있어 일석이조의 기업적 트렌드”라고 전했습니다.
신개념 리워드 마케팅
리워드마케팅은 말 그대로
박지은 인턴기자(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