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손뜨개협회는 손뜨개자격증인 편물기술자격(민간자격 2008-0127호)시험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시험은 10월20일(일) 에 치뤄지며, 손뜨개강사, 손뜨개방 창업을 생각하는 많은 분들이 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손뜨개는 최근 DIY열풍으로 인하여 여성의 소규모 저자본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과 취미를 살려 평생직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손뜨개쇼핑몰 바늘이야기(www.banul.co.kr) 대표이자 (사)한국손뜨개협회 회장인 송영예씨는 “손뜨개자격증은 세분화된 패션/니트분야 중 취미로만 인식 되오던 손뜨개를 니트맞춤전문점 및 리폼개념의 전문샵으로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손뜨개DIY 전문점 창업에도 도움이 되며, 문화센터 등에 손뜨개 강사로 활동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이라고 말했습니다.
손뜨개자격증은 편물기술자격은 손뜨개 분야의 저변을 확대하고 집중시켜 새로운 수공예 문화창출 그리고 나아가 잠재적인 여성의 능력을 패션산업과 연계시켜 새로운 직업을 창출함과 동시에 여성에너지 발산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그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편물기술자격증 취득에 관한 세부사항은 (사)한국손뜨개협회(02-771-1140) 으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