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세계적 디자인 기업 IDEO (아이디오)를 이끄는 켈리 형제가 개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새로 나온 책, 박통일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유쾌한 크리에이티브' / 톰 켈리·데이비드 켈리 (청림)
저자는 누구나 창조적인 잠재력이 있다면서 이를 발현하려면 실패에 대한 두려움, 불확실성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야 한다고 말합니다.
책은 개인에게 잠재된 창조적 능력을 이끌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행동하는 것이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시도하라고 주장합니다.
'소외된 90%를 위한 비즈니스' / 폴 폴락, 맬 워윅 (더퀘스트)
세계적인 사업가이자 빈곤 퇴치 운동가인 저자는 비즈니스로 만으로도 가난을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책은 가난한 사람을 도와주면서 새로운 시장을 창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빨간 도시' / 서현 (효형출판)
저자는 우리나라 건축물을 통해 한국 사회를 비판적으로 분석합니다.
아파트, 정부 청사, 도서관 등 우리나라 건물의 구조와 외형 등에서 볼 수 있는 한국 사회의 모순과 역사적 배경을
'세상 물정의 사회학' / 노명우 (사계절)
저자는 사회학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평범한 사람들의 삶과 일상의 문제를 고민합니다.
명품, 종교, 이웃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야기를 저자 특유의 감수성과 비판적인 시선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MBN뉴스 박통일입니다.
영상취재 : 박세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