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남녀 패션 |
온라인쇼핑몰 G마켓이 초여름 의류 구매가 한창인 최근 한달(3월20일~4월19일)동안 남녀 바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여성의류 중에는 7·9부 바지, 남성의류로는 반바지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한달 간 여성 바지 중 판매가 가장 크게 늘어난 품목은 7·9부 청바지로 전월 대비 판매가 176% 급증했다. 일자·와이드 바지눈 전월 대비 판매가 104% 늘었고 배기바지 판매도 102% 증가했다. 활동성이 좋아 인기를 얻고 있는 슬랙스는 91%, 점프수트는 82% 판매가 늘었다.
하지만 노출이 늘어나는 계절인데도 반바지나 미니스커트 판매는 긴 바지들에 비해 증가폭이 작았다. 같은 기간 면 반바지와 핫팬츠 판매는 전월 대비 66% 늘어나는데 그쳤다. 미니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판매 역시 각각 35%, 41% 성장에 머물렀다.
반바지, 미니스커트 등이 주춤하고 긴 바지의 판매가 늘어남에 따라 덩달아 수혜를 입는 품목도 생겨났다. 치마 속에 입는 살색 스타킹 대신 바지와 함께 입을 수 있는 페이크삭스, 덧신 등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최근 한달 간 덧신을 신고도 안 신은 것처럼 보여주는 페이크삭스 판매는 전월 대비 336% 급증했으며 일반 덧신 판매는 98% 늘어났다.
하지만 남성의 경우에는 오히려 반바지 패션이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한달 동안 남성 카고 반바지는 전월 대비 판매가 176% 급증하면서 남성 바지 중 판매가 가장 크게 늘었다. 남성 청 반바지 판매량은 112%, 린넨 반바지는 97% 판매가 늘었다. 반대로 일자 청바지 판매는 전월 대비 30%, 배기 청바지는 34% 증가하는 데 그쳤다.
남성헌
[이새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