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는 중국에서 공식적으로 금지된 콘텐츠지만, 공유는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공유의 소속사 매니지먼트숲은 "공유가 22일부터 현재까지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중국 내 한류콘텐츠금지령으로 인해 한류가 주춤한 가운데 중화권 팬들의 관심이 공유 등 드라마
'도깨비'는 중국에 수출되지 못했으나, 방송 시작과 동시에 중국에서 해적판이 활개 치면서 인기몰이를 했다. 중화권 스타 서기 등이 자신의 웨이보에 '도깨비' 팬임을 인증하는 사진과 글을 올리기도 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