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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 연합시장 내 특화 브랜드 어바웃 디, 오늘 공식 런칭
동대문 글로벌 명품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장상만)은 육성화 사업의 첫 프로젝트인 동대문 시장 내 글로벌 특화 브랜드 어바웃 디(About D)를 오늘 23일 공식 론칭한다.
동대문 글로벌 명품시장 육성사업은 국내 패션 도매시장의 중심인 동대문시장을 2019년까지 국내외 바이어와 관광객 및 국내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세계적인 패션명소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사업이다. 동대문 글로벌 명품시장 상인연합회, 두타몰, 중소기업청, 서울시 그리고 중구청 5자간이 협약하여 동대문시장 내 8개 연합 도매시장의 글로벌 시장으로의 성장을 돕는다.
참여하는 동대문 내 8개 연합시장은 평화시장, 통일상가, 신평화 패션타운, 동평화 패션타운, 패션남평화, 테크노, 벨포스트, 광희패션몰이다.
출시된 특화브랜드 어바웃 디의 제품들은 상권 내 마련된 쇼룸, 바이어 라운지에 전시되고 서울시내 주요상권 등지에서도 선보여 브랜드의 인지도와 동대문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접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PB(자체브랜드)상품으로도 개발 할 계획 도 추진 중이다. ‘메이드 인 동대문’이라는 인증 시스템을 통해 디자인, 품질, 매장 신용도 면에서 소비자들이 믿고 거래할 수 있는 매장과 상품들을 선별하여 브랜드 멤버로 참여시킨다는 방침이다.
공항이나 기차역에서는 여행객들을 위한 시즌 별 상품으로 구성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등 ‘TPO(시간•장소•상황)’에 따라 다양한 콘셉트가 공존하는 ‘멀티 콘셉트 큐레이션’이 가능한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다져갈 것이다. 또한 브랜드 내 각 매장에 맞는 국내외 의류박람회 및 해외 쇼룸 참여를 지원해 실질적인 거래를 성사시킬 계획이다.
이 외에도 브랜드의 통합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그 동안 동대문 전통시장의 약점으로 지적되었던 온라인 시스템도 강화한다. 최근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및 온라인 사이트를 오픈하여 기본적인 시장정보와 상품 검색, 패션에 대한 정보까지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어바웃 디의 공식 론칭 행사는 동대문 상권 내 야외공간에서 진행된다. 여름시즌 필수 아이템인 각 시장의 다양한 티셔츠들을 중심으로 팝업부스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부스 및 각종 야외 공연들이 기획되었다. 시장 내 상인들과 바이어들에게는 현장에서 바로 진행되는 브랜드 참여 등록을 통해 동대문 글로벌 명품시장 육성사업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창식 중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