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오늘(28) 북한이탈주민 지원 단체인'새롭고하나된조국을위한모임'과 공동으로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자동차 관련 소비자교육, 이동상담 등을 내용으로 하는 소비자교실을 운영합니다.
자동차 관련 소비자 피해 외에도 보이스피싱, 방문판매 등 북한이탈주민에게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특수거래 관련 악덕상술 피해사례 , 대응방법 등에 관해 소비자 교육을 실시합니다.
소비자원은 북한이탈주민 뿐만 아니라 노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소비자교육, 이동상담을 주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소비자보호의 사각지대인 취약계층의 편익 증진을 위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 이상범 / topbum@mbn.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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