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광고에 인터넷 광고를 병행하면 TV 광고만 했을 때보다 광고 효과가 2배 이상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광고회사 오길비의 자료를 인용해, 전통매체만 사용할 때 광고량을 10% 늘리면 시장점유율이 1.1% 상승하지만, 다양한 매체를 함께 활용하면 동일한 조
특히 TV 광고와 인터넷 광고를 동시에 집행했을 때 해당 광고물이 더 눈에 띄고 광고 집중도 역시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일기획 미디어전략연구소에 따르면 TV 광고만 집행했을 때 광고가 눈에 띄는 정도는 45%였지만, TV와 인터넷 광고를 동시 집행하면 이 수치가 62%로 뛰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