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입큰(IPKN)이 불친절한 고객응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입큰의 모기업 이넬화장품(대표 장희수)은 4일 홈페이지를 통해 "입큰 제품 및 고객응대와 관련해 자사 제품을 믿어준 고객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라며 사과문을 공지했다. 이어 "환골탈태의 자세로 인성교육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재정비해 이러한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일 한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이넬화장품의 비비크림을 바르고 형광현상을 겪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지난 2011년 클럽을 찾았다가 자신의 얼굴이 형광색으로 빛나는 것을 발견했다. 이후 직접 형광물질을 구분하는 랜턴을 구입해 실험한 결과 입큰 화장품에서 형광물질이 나오는 것을 확인했다.
문제는 이넬화장품 고객센터의 응대였다. 이넬화장품 고객센터 직원과 팀장이 형광물질 항의에 대해 조롱과 장난섞인 태도를 보인 것이다. 글 작성자가 대만에서 해당 제품이 형광물질 때문에 판매중단된 사실을 얘기하는 등 강력하게 주장을 하고 나서야 "제품 값을 돌려 줄테니 물건을 택배로 보내라" "해당 제품 때문에 피부트러블이 생겼다는 의사 진단서를 보내면 병원비 정도는 부담하겠다"며 마지못해 조치를 취했다.
해당 글이 온라인상에 퍼지며 이넬화장품은 뒤늦은 공식사과와 사태수습에 나섰다. 이넬화장품 측은 "해당 제품은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으로 형광현상이 일어난 것은 맞으나 인체에 무해했다"며 "제품은 판매가
입큰 형광비비 사건을 접한 네티즌들은 "입큰, 그동안 사용한 내 피부 어떻게 해" "입큰, 건방진 직원 교육이 우선이지" "입큰, 2년 전 사건이 이제야 수면 위로 올라오다니"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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