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신문.MBN은 콘텐츠경영연구소와 한국인터넷정보학회, 한국빅데이터학회와 함께 모바일시대에 급변하는 브랜드 시장 트렌드를 읽고, 그에 맞는 전략적인 브랜드를 육성하고자 모바일 브랜드 핫100(아래 표)을 선정했습니다.
웹(Web)에서 앱(App)까지 우수한 모바일 브랜드를 발굴해 세계 시장에 내놓아도 당당한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선정한 모바일 브랜드 핫100은 제조, 금융, 유통 및 상거래, 서비스, 콘텐츠 등 5개 분야로 나뉩니다.
소비자에게 주목받은 우수한 브랜드 750개의 후보 브랜드 중에서 사전 모바일 브랜드 만족도 설문조사(2월10일~2월19일)를 실시하고 인지도, 편의성, 온오프연계성, 신뢰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브랜드를 뽑았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모바일 브랜드 핫 100 가운데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인지도 및 신뢰도 그리고 브랜드 성과 등 총 4개 항목의 최종 심사를 거쳐 제 3회 모바일브랜드대상이 나올 예정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