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쇼케이스는 패션 모델이 제품을 착용하고 런웨이나 화보 등을 통해 노출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소비자가 패션 공간에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이다. 백화점을 무대로 IT와 패션, 일상을 넘나드는 라이스타일을 제안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자연스러운 조형미와 동작의 패션 마네킹과 실제 생활 속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연계해 갤럭시 S5와 기어 핏을 일상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시연한다. 백화점 4층과 5층의 에스컬레이터부터 매장 주변, 복도 등 소비자의 이동 동선에 따라 정장, 캐주얼부터 아웃도어 브랜드까지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의상을 착용한 패션 마네킹이 업무, 여행, 쇼핑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갤럭시 S5와 기어 핏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
예를 들어 나무와 가로등, 화단 등 다양한 공간을 입체 패널로 연출한 무대에서 직장 남성이 갤럭시 S5로 문서를, 기어 핏으로 시간을 확인하며 조깅 중인 여성은 갤럭시 S5와 기어 핏으로 운동 히스토리를 확인하는 모습이 보여진다.
5층 라운지에서는 소비자가 제품을 체험하고 휴식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갤럭시 S5와 기어 핏, 기어2를 착용하고 마네킹과 함께 앉아 갤럭시 S5로 사진 촬영을 하고 인화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포토존도 준비돼 있다.
주말에는 특수 분장을 하고 마네킹을 연기하는 석고마임 팀이 등장해 일상 속의 에피소드를 직접 보여 주거나 다른 마네킹과 소통하는 동작을 연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라이프스타일 쇼케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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