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www.lge.co.kr)가 11일부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징동(JD.COM)을 통해 전략 스마트폰 'G3'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가 차이나 모바일, 차이나 유니콤, 차이나 텔레콤 등 중국 3대 이동통신사업자향으로 전략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이날 베이징 웨스틴 호텔에서 징동 란예 마케팅 총괄, 왕쑈우쑹(王笑松) 통신총괄, LG전자 중국법인장 신문범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G3 중국 출시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왕쑈우쑹 부총재가 직접 G3에 대한 제품 소개를 맡았다. LG전자 중국 광고모델인 이민호씨도 이날 행사에 참석했으며 행사장을 찾은 팬 300명을 위해 팬 사인회를 별도로 갖기도 했다.
G3는 5.5인치 초고화질 쿼드HD IPS 디스플레이, 레이저 오토 포커스 카메라, 3000mAh의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한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이다. 제스처 샷, 스마트 키보드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사용자 경험(UX)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LG전자가 중국에서 판매하는 G3는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2개 통신사의 회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듀얼 SIM 듀얼 액티브(DSDA) 기능을 지원한다. DSDA는 데이터와 음성통화를 각각 다른 통신사 회선을 이용해 동시에 사용하거나 전화 통화를 하는 중에도 다른 통신사 회선을 이용해 새로운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기존 듀얼 SIM 듀얼 스탠바이(DSDS)가 2개 통신사 회선을 동시에 사용하지 못하고 1개 통신사 회선만 사용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해 편의성이 강화됐다.
시분할 LTE(TD-LTE) 방식과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G3 중국 출시는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모바일 사업을 강화하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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