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공모전은 숙취 등 자유주제로 출품한 UCC 중 본선 진출 10팀을 선정한 뒤 본선에서는 광동 힘찬하루헛개차 CF에 등장한 코알라를 소재로 제작한 동영상 작품으로 최종 경합을 벌였다.
1등을 차지한 '곧보칵생들'팀의 작품명 '헛괘촤'는 로토스코핑이란 기법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술 많이 마신 다음날에도 광채피부를 자랑하는 선배, 술 마시고 들어와 해장국을 찾는 딸, 숙취로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는 고통 등 다양한 상황을 유쾌하게 표현했다.
2등은 주식인 유칼립투스 잎에 알코올 성분이 들어 있어 코알라가 '꽐라'가 되었다는 음모론을 표현한 '상준철영'팀의 '꽐라의 왕국', 3등은 코알라 탈을 쓴 '꽐라'의 하루를 뮤직비디오로 표현한 '박유최'팀의 '헛개가 필요할 때'가 선정됐다. 해당 작품들은 유투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광동제약은 1등에게 상금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광동 힘찬하루헛개차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들과 다양한 이미지들을 접할 수 있었다"며 "공모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중과의 소통의 장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매경닷컴 김잔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