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삼성그룹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소셜미디어 팬들의 참여 횟수만큼을 기금으로 적립해 겨울철 난방비가 필요한 곳에 지원하는 소셜 기부 캠페인으로 올해 3회째다. 올해 적립된 기금은 조손 가정, 위탁 가정 등 생활이 어려운 아이들의 가정에 난방비와 방한 용품으로 전달된다.
오는 3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삼성그룹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건당 500원이 자동으로 적립된다.
삼성그룹이 지난해부터 운영중인 소셜팬 봉사단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난방비와 극세사 이불로 구성된 '따뜻해유(油) 박스'를 전달하고 문풍지와 방한시트를
삼성그룹 관계자는 "소득의 10% 이상을 난방비에 사용하는 어려운 이웃이 전국에 150만 가구에 달한다”며 "소셜미디어 팬들이 SNS를 통한 간단한 참여로 나눔과 기부의 기쁨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