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이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소셜기부'의 1회당 평균 모금액이 작년 대비 2.2배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티몬의 소셜기부는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지난 2010년 12월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수수료 없이 판매해주는 것으로 시작, 이후 기부 모금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매달 사회적기업 상품 판매와 기부모금을 번갈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회복지법인인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간이 굳어져가는 예빈이'부터 '눈 없이 태어난 동건이', '심장기형을 갖고 태어난 도윤이', '하다드 증후군 앓고 있는 은솔이' 등 총 6명의 특정아동을 돕는 소셜기부를 진행, 그 결과 작년 대비 2.2배 증가한 평균 1000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가장 많은 모금이 모인 기부는 티몬이 창립 4주년을 기념하며, 지난 5월 한달 동안 진행한 '눈 없이 태어난 아기 동건이' 돕기로 총 8955명의 고객들이 동참해 무려 4822만원이 모금됐다.
티몬과 밀알복지재단은 모금이 끝난 후에 기업블로그 등을 통해 이전에 모인 금액이 해당 아동을 돕는 데 쓰이는 과정을 상세히 공개해 신뢰를 더했다.
기부모금이 아닌 사회적기업 상품판매로는 지난 2월에 진행한 아름다운커피의 '공정무역 초콜릿'이 1500만원이라는 최다매출을 기록했다.
티켓몬스터 신현성 대표는 "올
[매경닷컴 박가은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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