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50대 대표 브랜드의 가치 총액이 125조155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와 현대차, 기아차가 톱3를 차지했다.
10일 브랜드 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보다 11.4% 늘어난 50조9715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나타내며 1위에 올랐다.
현대차가 작년보다 12.2% 성장한 11조6705억원, 기아차가 11.3% 증가한 6조500억원으로 추산됐다. 삼성전자, 현대차,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 총액은 68조원대로 전체 50대 브랜드 가치의 55%를 차지했다.
4∼10위는 SK텔레콤, 삼성생명보험, 네이버, LG전자, 포스코, 신한카드, KB국민은행 순이었다. 10위권 내 순위 변동은 크게 없었다.
다음카카오가 37위로 50위권 순위에 처음 진입했고, 코웨이(38위), 신세계백화점(42위), 한샘(44위), 롯데칠성음료(45위)도 새로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 계열 브랜드는 삼성전자(1위), 삼성생명보험(5위), 삼성화재해상보험(14위), 삼성카드(19위), 삼성물산(22위), 삼성증권(32위), 호텔신라(35위) 등 7개사가 포함됐다.
범현대 계
삼성과 현대 관련 브랜드의 가치 총액은 82조원대로 전체 50대 브랜드의 66%를 점했다.
[윤원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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