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 = 노스페이스] |
노스페이스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과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에서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노스페이스에 따르면 뉴욕페스티벌 심사위원으로부터 이번 영상이 도전과 탐험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이벤트’ ‘제작 및 지원’ ‘바이럴 영상’ ‘바이럴 마케팅’ ‘옥외광고’ 등 총 5개 부문에서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
아울러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국내 기업 최초로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에서 ‘소비자 경험’ 부문 은상도 수상했다.
이에 앞서 노스페이스의 ‘다시 탐험 속으로’ 영상은 공개 43일 만에 국내 브랜드 바이럴 영상 중 최초로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고, 현재까지 약 1225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노스페이스는 연이은 광고제 수상을 기념해 이달 28일까지 노스페이스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NorthFaceKR)과 인스타그램(@thenorthface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