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이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칸 광고제’를 석권했다.
삼성전자는 2015 칸 국제광고제에서 타이타늄상 1개, 금상 6개, 은상 9개, 동상 11개로 역대 최다인 27개 상을 수상했고 제일기획은 금상 1개, 은상 5개, 동상 6개 등 총 12개 상을 받았다.
특히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이 협업한 ‘룩앳미(Look at Me)’캠페인은 사이버부문 금상, 라이언즈 헬스 은상 등 5개부문에서 수상했다.
룩앳미 캠페인은 자폐 어린이의 소통을 돕기위해 개발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다. 다른 사람들과 눈이 마주치는 것조차 어려워하던 자폐 아동들은 이 앱을 사용하면서 감정표현을 훈련할 수 있게 됐고 그중 60%가 눈 맞춤이 개선되고 표정 이해 능력이 좋아졌다.
현대차와 이노션도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메시지 투 스페이스(A Message to Space)’로 영상기법, 옥외광고 등 3개 부분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우주 비행
[한예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