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홍콩 하비니콜스 2개점에 입점해 좋은 반응을 얻은 이후 중화권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23일 세정에 따르면 지난 8월 프리(Pre)오픈 후 16일 정식으로 개장한 디디에두보 하이산 플레이스점은 한류와 패션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젊은층의 호응 속에 1달만에 1억5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안덕영 세정그룹 해외사업팀장(이사)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디디에 두보는 지난해 홍콩 하비 니콜스에 입점해 오픈 3주 만에 초도 물량의 50% 이상을 판매, 리오더 요청이 들어올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면서 “전속모델 전지현과 한류바람에 힘입어 중화권 매출 증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홍콩을 거점으로 대만, 중국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세정은 이 밖에도 자회사인 세정과미래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니(NII)‘를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올 하반기 론칭한 신규 브랜드 ‘씨리얼(C-real)’등을 중국시장에 적극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18일 중국 유통그룹 화롄이 주최한 ‘한중 비즈니스 전략 협의식’에 참석하는 등 한중 교류 프로젝트에 적극 참석하며 중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박인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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