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올해 3분기에 3천433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30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작년 3분기에 비해 17.8% 증가한 것입니다.
3분기 매출액은 5조4천922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9% 줄었지만, 당기순이익은 1천260억원으로 70.2% 늘었습니다.
앞서 증권업계는 KT가 올해 3분기에 매출액 5조4천839억원, 영업이익 3천43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해 이번 수치는 시장 예상치와 부합한 것입니다.
KT는 무선 분야에서 1조8천41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LTE 가입자 증가로 서비스 매출은 작년 3분기보다 2.4% 증가했지만 가입비 폐지, 상호 접속료율 인하 등으로 전체 무선 수익은 3.6% 감소했습니다.
지난 9월 말 기준 KT의 LTE 가입자는 전체 LTE 가입자의 69.3%인 1천233만명에 달했습니다.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은 3만6천193원으로 전분기보다 0.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T는 올해 4월 국내 최초로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출시한 뒤 3분기 중 무제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용 요금제, 군인 전용의 올레 나라사랑 요금제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KT는 유선 분야에서 작년 3분기보다 6.4% 감소한 1조2천844억원의 매출을 거뒀습니다. 최근 기가 인터넷이 70만명, 기가 와이파이 홈이 40만명의 가입자를 각각 모집해 향후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콘텐츠 분야 매출은 작년 3분기보다 8.2% 증가한 4천288억원, 금융 분야 매출은 2.0% 증가한 8천355억원을 각각 기록했습니다. 기타 서비스 매출은 28.4% 늘어난 5천31억원이었습니다.
3분기 중 IPTV 가입자가 18만명 순증해 64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KT는 에너지 분야에서 한국전력과 'L
신광석 KT 재무실장은 "그동안 모바일, 기가 인프라, 미디어 등 주력 사업의 경쟁력 향상과 비용 효율화 노력을 지속했다"며 "그 성과로 3분기 연속 3천억원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