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의 결제 이용자와 결제건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0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를 여러 번 활용한 충성 이용자의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10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를 통해 3회 이상 결제한 이용자 비중은 전체 결제 건수의 43%를 돌파했다. 지난 7월 수치는 30%대였다. 1회 결제자 비중보다 반복 결제자 비중이 더 높아진 것은 이용자들의 네이버페이에 대한 서비스 충성도가 커지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진우 네이버 페이셀장은 “단순 가입자나 간편결제 경험자 확보를 넘어 이용자들의 반복 구매 횟수의 증가는 서비스 신뢰도와 실질적인 서비스 성장과도 연계되는 핵심 지표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네이버페이 적용 가맹점들도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네이버페이를 적용한 국내 최대 온라인 서점 알라딘의 경우 적용 한 달여 만에 다른 간편결제 서비스들보다 더 큰 금액이 네이버페이를 통해 결제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성동 알라딘 마케팅팀장은 “알라딘을 통해 책을 구매하는 이용자들의 간편결제 비중이 전년대비 20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이용률이 높아진 가운데, 네이버페이를 활용하는 이용자들이 눈에 띄게 많아지고 있고 고객 만족도도 높아 내부적으로 네이버페이와의 협업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전했다.
또한 네이버쇼핑에
지난 6월 정식 출시한 네이버페이는 첫 달 거래액 1000억원을 넘어선데 이어 10월에는 1500억 원을 돌파해 연말 목표액인 월 거래액 2000억원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