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를 휩쓸었다.
네이버는 라인프렌즈가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리는 11일 ‘광군제’ 당일,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 ‘티몰’에서 중국 외 브랜드 최초로 완구류 판매 1위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라인프렌즈는 행사 시작 3시간만에 15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중국 외 브랜드 최초로 티몰 완구류 판매 단독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라인 프렌즈가 광군제 행사에 참여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끈 라인프렌즈 제품은 브라운 목베개와 헤어 밴드다. 1미터가 넘는 거대 브라운 인형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스와로브스키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 고가 제품도 상해와 북경 등 대도시 여성에게 인기를 끌었다.
라인프렌즈 온라인사업 담당자는 “
[조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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