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매니아’ ‘비닐치킨’ ‘노블리스 오블리주’
치킨매니아가 ‘비닐치킨’ 논란에 공식 사과했다.
프랜차이즈 업체 치킨매니아는 치킨에서 비닐이 나왔다고 주장하는 소비자와 치킨집 업주와의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확산되자 지난 22일 공식 페이스북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치킨매니아 측은 “지난 12월 15일 발생한 구산점 가맹점주의 고객 클레임에 대한 적절치 못한 응대에 대해서 피해를 입은 해당 고객님뿐 아니라 저희 치킨매니아를 애용해 주시는 많은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린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치킨매니아 측은 “비상식적 고객 응대를 통해서 절대로 있어서는 안될 일이 벌어진 것에 대해 해당 가맹점에 대한 강경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해당 가맹점에 대한 강력한 경고 조치와 함께 본사 차원의 가맹점 영업 정지 및 본사 입소를 통한 가맹점주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교육 과정 수료 이후에도 정상적인 가맹점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될 시 가맹 계약 해지를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1일 유튜브에 공개된 6분 16초 분량의 전화 녹취록에서 소비자 A 씨는 치킨에서 비닐이 나왔으니 환불해달라고 요청했고, 치킨집 점주 B 씨는 “그 정도 가지고 환불해 주기는 좀 그렇다. 아예 박혀있는 것도 아니고 그 정도는 이해해 달라”며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이 좀 약하신 게 아니냐. 우리도 일부러 넣은 건 아니지 않냐”고 말해 논란이 됐다.
논란이 계속되자 가맹점주 B 씨는 “저의 잘못된
비닐치킨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비닐치킨, 대응 잘 하셨으면 논란 없었을 텐데” “비닐치킨, 치킨매니아측이 강경 대응했네” “비닐치킨, 유튜브에 녹취록 올라왔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곽동화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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