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가 서브프라임 부실에 따른 금융 위기감이 다시 불거지며 급락한데 따라 우리 증시를 비롯해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증시도 동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이회창 출마설...한나라 갈등 고조
이회창 전 총재측은 대선자금이 족쇄나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출마 방침을 강하게 시사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초선 의원 30여명이 반대 성명을 발표하는 등 반대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전군표 청장 사법처리 다음주 결정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전군표 국세청장에 대해 소환 조사를 마친 검찰은 다음주 초 사법처리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 세계한상대회 오늘 폐막
세계 37개국 3천여명의 한민족 기업인들이 참석한 세계 한상대회가 오늘 저녁 폐막식을 갖고 사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 학력위조 학사장교 무더기 적발
외국대학 허위학력으로 임관한 학사장교 출신 전현직 육군장교가 무더기로 적발돼 임관이 취소되고 검찰과 군검찰에 기소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 "등록금 후불제 내년 도입 추진"
국가가 대학생들의 등록금을 선납하고 대학생이 졸업한 뒤에 이를 갚도록 하는 '등록금 후불제' 도입이 내년에 추진됩니다.
▶ 최저임금 근로자 2.5배 급증
참여정부 출범 이후 5년 동안 최저임금이 적용되는 근로자 수가 지난 2003년 85만 명에서 올해에는 212만 명으로 2.5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기온 '뚝'...주말까지 '쌀쌀'
오늘 아침 대청봉 기온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이 초겨울 추위를 보였습니다. 이번 추위는 주말까지 계속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