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사 지스마트글로벌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글라스’의 높은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매출 1000억원 돌파를 선언했다. 스마트글라스는 유리의 투명성을 100% 유지하면서도 풀컬러 동영상을 구현하는 투명전광유리로 ‘미디어 파사드’ 기능까지 함으로써 건물용 외벽유리를 넘어 커튼월, 간접조명, 인테리어 소품, 무빙워크, 간판 등 다양한 수요로 쓰이고 있다.
지스마트글로벌(대표 이기성)은 1일 오후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액 120억원, 영업이익 21억원(잠정치)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110%, 영업이익은 무려 438%나 증가한 수치다. 회사 측은 “최근 KTX수서역사, 통영국제음악당 등에 스마트글라스 설치를 완료했으며, 주로 행사용으로 많이 쓰이는 이동형 컨테이너에도 스마트글라스를 결합한 신제품인 지테이어너(G-TAINER)도 큰 호응을 얻는 등 용도가 점차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지스마트글로벌은 이같은 실적 호조가 2분기에도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이 예상하는 2분기 매출액은 292억원, 영업이익 7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16%, 영업이익은 159% 증가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올해 전체 매출액은 1100억원을 웃돌아 2015년 대비 130%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공시했다. 영업이익도 260억원을 웃돌아 전년보다 2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기성 대표는 “스마트글라스는 세계 유일의 양산 소재로 시장 반응이 아직 초기 단계에 불과해 올해 예상 매출액인 1100억원 돌파는 아직 본격적 매출로 생각하지 않는다”며 “
[민석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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