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엘리트가 중국 교복시장에 진출한다.
6일 형지엘리트는 중국 내 5개 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종합패션그룹 ‘빠우시냐우’ 그룹과 중국 교복 사업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두 회사는 올해 안에 중국 현지에 합자법인을 설립한 뒤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활용해 교복 제작 및 유통, 마케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빠우시냐우 그룹은 현재 중국 전역에서 패션 사업을 중심으로 부동산 및 금융투자업무를 전개하고있다. 5개의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상장 복장회사 및 창업투자회사, 4개의 국제브랜드, 3개의 복장생산기지를 계열사로 두고 있다. 의류 생산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ISO9001 품질시스템 및 ISO14001 환경시스템의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중국 교복 시장 규모는 약 6조원으로 추정된다. 중국의 총 학생 수는 2013년 중국교육사업통계 보고서 기준 약 1억9,100만 명이며, 연 평균 신입생 수가 5,500만 여명으로 추정된다. 최근 경제발전에 따른 교육 수요 증대로 사립학교 설립이 매년 10% 이상 늘어나고 있다. 실질 구매력이 증가하면서 고품질 교복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홍종순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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