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국제광고제를 주최하는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14일(현지시간) 삼성전자를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로 선정했다.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기업에 주는 상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이 상을 받아 의미를 더했다.
지난해에는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선정됐고 앞서 맥도날드, 코카콜라, 유니레버, 나이키 등의 글로벌 기업들도 수상한 바 있다.
테리 새비지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장은 “삼성전자는 디지털 기술이 개개인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최근 4년간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50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27개의 상을 받았다.
지난해 수상작은 ▲자폐 아동의 눈맞춤·의사소통 개선을 도와주는 ‘룩앳미(Look at me)’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세이프티 트럭(Safety Truck)’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을 감성적으로 조명한 ‘에브리데이 이즈 데이 원(Every day is day one)’ ▲대형 터치스크린을 활용해 매장의 제품 체험을 생생하게 한 ‘센터스테이지(Center Stage)’ 등이다.
단순 제품 광고가 아닌 삼성전자의 기술과 제품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자는 기획취지 아래 진행한 마케팅 캠페인이다. ‘기술 혁신이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라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철학도 담겨 있다.
김문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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