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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8 카이맨은 718 박스터와 똑같은 터보차저 4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장착했다. 엔트리급인 718 카이맨은 2ℓ 엔진을 장착했다. 최고출력은 300마력(221kW), 최대토크는 38.7kg.m이다.
가변 터빈 지오메트리 터보차저 2.5ℓ 엔진을 장착한 카이맨 S는 기존 모델보다 25마력(18kW) 세진 350마력(257kW)의 출력을 발산한다. 최대토크는 5.1kg.m 향상한 42.8kg.m이다.
PDK와 옵션 사양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Sport Chrono Package)를 장착할 경우 718 카이맨은 정지 상태에서 4.7초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한다. 카이맨 S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4.2초 걸린다.
718 카이맨은 드라이빙 다이내믹 측면에서 클래식 718 모델을 계승했다. 과거 718 미드엔진 스포츠카는 뛰어난 민첩성으로 1950~1960년대 타르가 플로리오(Targa Florio)와 르망(Le mans)과 같은 전설적인 레이스에서 수차례 우승했다.
718 카이맨 섀시는 측면 강성과 휠 트래킹(wheel tracking)을 개선했다. 스프링과 스테빌라이저 (Stabilisers)도 더욱 튼튼해졌다.
쇼크 옵서버(shock absorber)도 새롭게 튜닝했다. 조향 시스템의 정확도를 추가로 10% 개선해 민첩성과 운전하는 즐거움이 향상했다.
리어 휠 (Rear wheels)은 0.5인치 넓어져 새로 개발된 타이어와 함께 측면에 작용할 수 있는 힘이 증가돼 코너링 안정성이 더욱 개선됐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Sport Chrono Package)와 포르쉐 토크 벡터링(Porsche Torque Vectoring) 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위한 옵션도 있다. 지상고를 10~20mm 낮출 수 있는 PASM 스포츠 서스펜션도 옵션사항이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스티어링 휠에 달린 프로그램 스위치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기존의 일반(Normal),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 모드에 더해 인디비주얼(Individual) 모드를 추가했다.
차량의 향상된 주행 성능을 감안한 브레이크 시스템도 강력해졌다. 앞쪽에는 330mm 브레이크 디스크를, 뒤쪽에는 299mm 디스크가 적용됐다.
718 카이맨은 카이맨 S에 탑재됐던 브레이크 시스템을 채택했다. 718 카이맨 S는 911 카레라의 4 피스톤 캘리퍼를 적용했고, 앞쪽 브레이크 디스크는 6mm 더 두꺼워졌다.
외관의 경우 균형 잡힌 비율, 프런트와 사이드의 눈에 띄는 흡기구, 낮은 측면 프로파일로 차의 역동성을 강조했다. 차량의 노즈 부분은 훨씬 더 날카롭게 다듬었다.
주차등과 방향 지시등이 포함된 측면 흡기구 위의 프론트 라이트는 폭을 좁혀 포르쉐의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커진 냉각 흡기구와 LED 주간 주행등이 통합된 바이제논 헤드램프가 새롭게 디자인됐다.
4점 주간 주행등이 적용된 LED 헤드램프는 새로운 옵션 사양이다. 측면 날개와 사이드 실을 두드러지게 만드는 718 카이맨의 측면 디자인을 비롯해 후면은 후미등 사이에 있는 포르쉐 배지와 블랙의 고광택 강조선으로 훨씬 넓어 보인다.
후미등에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3차원 기술과 자유롭게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4점 브레이크 등이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의 경우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를 표준 사양으로 채택했다. 표준 사양에는 휴대폰 연결, 오디오 인터페이스, 150와트 오디오 출력의 사운드 패키지 플러스(Sound Package Plus)가 포함됐다. 여기에 옵션을 적용하면 PCM 기능을 더욱 확장할 수 있다.
커넥트 모듈을 이용할 경우 USB 포트, 애플 카플레이, 포르쉐 카 커넥트와 같은 스마트폰 전용
또 다른 옵션을 통해 음성 인식이 가능한 내비게이션 모듈로 목적지를 보다 쉽게 입력할 수 있다. 커넥트 플러스 모듈을 선택하면 실시간 교통 정보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718 카이맨이 7680만원, 카이맨 S가 9260만원이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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