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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백화점 본점 골프매장 |
28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2013년부터 올해 1분기까지 골프 클럽·의류 등의 연령별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40∼50대는 주춤했지만 20∼30대 매출은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했다.
작년 기준 연령별 매출 신장률은 20대 이하 42.4%, 30대 17.3%, 40대 -2.3%, 50대 이상 -0.6%였다.
30대 매출비중도 2014년 16%, 2015년 19%, 올해 1분기 22%로 증가해 40대(28%)를 바짝 뒤쫓았다. 반면 같은 기간 50대 매출 비중은 55%, 50%, 45%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20~30대 젊은 골퍼들이 느는 이유는 최근 퍼블릭 골프장과 스크린 골프장이 급증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기 때문이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회원제 골프장이 2012년 230여개로 정점을 찍고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는 반면 퍼블릭 골프장은 그 수가 급격히 증가해 올해 말까지 280여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퍼블릭 골프장이 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골프를 즐기게 됨에 따라 사회 초년생부터 골프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고 분석했다.
또 일반 패션 의류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디자인이 감각적인 골프 의류 브랜드를 발굴해 20∼30대 매출이 증가한 것이란 분석도 내놓았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신세계백화점은 28일 강남점 7층에 100개 브랜드가 입점한 992㎡ 규모의 골프 매장을 새로 단장해 연다.
젊은 골퍼가 자신에게 맞는 골프용품을 선택하도록 PGA 스윙 분석 시스템, 골프존 시설을 갖춘 시타실 등 최신 장비를 갖췄다. 또 마크앤로나, J린드버그 등 디자인을 중시하는 브랜드를 강화했다.
내달 2∼5일 강남점 5층 이벤트홀에서도 아다바트, 골피노, 슈페리어,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스포츠팀장은 “골프 진입 장벽이 낮아져 골프를 시작하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며 “젊은 골퍼 취향에 맞는 감각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브랜드와 용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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